「깨닫도록 해라.
일본의 깊은 죄를, 그리고――」
「우리 '통일한국'의」
「위대한 '미래'를――!!」
태권도 최종오의!!!
통 일 !!
「남북통일!!!」
그 손은 사람을 때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과 손을 잡기 위하여
그 입은 사람을 차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을 사랑한다 말하기 위하여
그리고 최강격투기 태권도로
열등민족 쪽바리를 섬멸한다
세계 최고민족 대한민족에게 전인류의 이름으로 진심으로 감사!
세계 문명종주국 대한민국에게 영원무궁한 영광 있으라!
전세계 인류는 괄목하거라
우리 세계 최고민족의 최강전사
태권더 박의 용감한 모습을――――
요약하자면 닌자문화도 원류는 한국.
애니에 갓주가 있다면 만화엔 태권더박이 있습니다. 일본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화제가 된지는 꽤 된 만화입니다. 웃긴거야 당연히 웃겼고 만화 자체의 재미도 제법 있어서 의외였던 만화. 아니 갓만화.
중근!!
이 만화는 모든 문화의 원류는 한국이며 열등민족 쪽바리 일본은 한국의 문화를 훔쳐가거나 모방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문명종주국 대한민국설을 각인시킵니다. 일본인 혹은 미국인을 제외한 모든 등장인물이 그 사실에 아무런 의심도 품치 않으며 당연하다는 눈으로 이야기해서 웃깁니다. 증거자료가 수박도 막 이러고 있고. 이런 자료를 가져오면서 설득력 있게 보이려는 척 하면서 누구나 개소리인걸 알 수 있다는 점이 대단합니다.
봉창!! 수류탄ㅋㅋㅋ
장군님 축지법 쓰신다!
킹정일님께 전수받은 주체는 육체가 아닌 정신을 파괴한다.
일고두!재고두!삼고두! 이 만화에서 나오는 태권도 기술들은 모두 역사인물에서 따온 필살기들. 심지어 공자마저 가져옵니다. 패황을 이기기 위해서는 최종오의 통일밖에 없으나 미완성인 채로 그를 이길 수 없었던 박씨 애비. 그리고 이 복선은 마지막화까지 가서 뜨거운 필살기로 이어집니다. 바키도 좆까는 최강의 격투만화.
한류―――― 만세~~~~~~~~엣!! 쟤 태국인임.
아이고오오오오오――――――――――!! 갓치닌자님...
기술들도 다 웃겼지만 사실 그보다는 조연들이 더 재밌었죠. 박씨 형의 스승이자 근육맨 갓정일, 매일 김치를 먹으며 무에타이도 한국이 기원이라는 태국보이, 명장면 제조기 갓치닌자, 역사고증 투철한 갓무현 등등등. 특히 갓치닌자는 마지막까지 온몸을 던져 활약하는 명품조연. 설마 닌자도 한국이 기원이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갓무현. 역사고증 완벽한 ㅋㅋㅋ
여튼 기본 스탠드는 한국을 돌려까는 만화(근데 그냥 일본 포함해서 죄다 까는거 같음)지만 단순히 풍자만화라고 하기엔 그 해학적 재미까 뛰어났습니다. 오히려 한국인보다 더 자세한 역사지식을 보면 작가님의 노력도 대단함. 그림마저 묘하게 한국풍 스타일인 이 그림을 노리고 그렸다면 정말 보통 솜씨가 아니십니다.
그리고 웃긴건 둘째치고서 만화적인 재미도 제법 있다는게 함정. 최강의 원수를 쓰러뜨리기 위해 무투대회에 출전하는 주인공, 그리고 그 형, 동료들이 모두 라스트보스에게 덤비지만 하나둘씩 쓰러져가는 전개, 형과 함께 최종오의를 완성하여 승리하는 구성 등은 뜨거운 소년만화의 왕도를 잘 보여줬다 생각합니다.
이거 애니화라도 하면 짱 웃길거 같은데 뭐 가능성은 없겠죠. 2부가 1부에 비해서 조금 맛이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볼만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